SERVICE

Retail POS Index

RPI (Retail Pos Index)는 국내 주요 유통사의 할인점,체인대형,편의점 및 개인 슈퍼의 POS 데이터를 가공하여 대표성 있는 시장 데이터를 산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빠른 Data 전달과 고객사 중심의 커스터마이징 된 View를 제공합니다.

RPI

마켓링크는 유통데이터의 매출을 기준으로, 오프라인 유통 데이터와 온라인 쇼핑몰 데이터를 결합한 마켓링크만의 “통합 분석 모델“ 서비스를 고객사에게 전달 합니다.

상품전략

POS 데이터

국내 주요 유통사와 협업 된 POS Data 활용(대형 마트의 경우 협업 유통사별 성과 확인 가능)

채널전략

KAD Data

국내 대형 할인점/기업형 체인대형의 주요 유통사인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점포별 Pos Data를 통한 상권 및 점포의 매출 분석

고객,마케팅전략

데이터 제공

(오프라인+온라인)통합 구매 분석 서비스 및 제조사/브랜드 BUZZ를 결합한 Insight 제공

Big data 분석

분석솔루션

OLAP 분석에 뛰어난 분석 솔루션인 MicroStrategy를 이용, 이기종 데이터 간의 결합 및 분석이 용이하여 고객사별 맞춤 분석데이터를 가공 및 생성 (고객사 내부 데이터와 결합 가능)

구분 분석서비스
POS 데이터
  • 국내 주요 유통사와 협업 된 POS Data 활용 (대형 마트의 경우 협업 유통사별 성과 확인 가능)
  • 마켓링크에서 특허 출원한 자체 통계 모델링 기법 사용
    (매출액을 이용한 시장 규모 및 점유율을 추정하는 방법 및 이의 장치)
  • 채널 Coverage : 대형마트/기업형 체인슈퍼/편의점/개인슈퍼를 통한 전국 추정
  • Category 전체의 Market Size를 포함한 세부 SKU 수준의 판매성과,취급,평균 가격 등의 주요 지표 제공
  • 주간 성과 확인 ( 대형 마트) / 유통사별 성과확인 가능 (홈플러스, 롯데마트)
  • 주간 및 월간 Delivery 서비스제공
KAD Data
(Key Account Data)
  • 국내 대형 할인점/기업형 체인대형의 주요 유통사인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점포별 Pos Data를 통한 상권 및 점포의 매출 분석
온라인 데이터
  • 마켓링크 온라인 쇼핑몰 고객 구매 Log Data 활용 (2021 하반기 예정)
데이터 제공 범위
  • (오프라인+온라인) 통합 구매 분석 서비스 제공 (상반기 – 롯데마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슈퍼 온라인 매출 분석)
BUZZ 데이터 제공
  • 제조사/브랜드 BUZZ를 결합한 Insight 제공
분석 솔루션
  • OLAP 분석에 뛰어난 분석 솔루션인 MicroStrategy를 이용, 이기종 데이터 간의 결합 및 분석이 용이하여 고객사별 맞춤 분석데이터를 가공 및 생성 (고객사 내부 데이터와 결합 가능)

마켓링크 RPI는 편리성,속도,자유도,다양성에 기준을 주며 기존 경쟁사 대비 ‘고객사 맞춤’의 서비스를 제공

RPI SERVICE
차별화 Point 서비스 항목 상세
보고서 활용의 편리성
(Report Service)
  • Web Portal을 이용한 보고서 공유
  • 고객사 사용자는 MarketLink에서 제공한 Account로 Report Web Portal에 접속, 정형 ,비정형 보고서 조회 및 분석 가능
분석 결과 전달 속도
(Data Processing Cycle)
  • 데이터 입수 후, Data Quality check & Data Processing 자동화로 Lead time 최소화 및 완료 시
  • 해당 신규 period의 데이터가 반영된 보고서를 온라인상에서 즉시 조회 및 분석 가능(주,월간)
데이터 분석 자유도
(Flexibility for Data Analyze)
  • 고객사의 분석 요건에 따라 각 분석 관점 별 데이터 생성 및 보고서 제공
  • 고객사 내부데이터 활용 연동 분석 시스템 (MicroStrategy BI Solution) 구축 가능 ( 별도 협의필요 )
Needs에 따른 분석 보고서 다양성
(Report Type)
[정형 Dashboard 보고서]
  • 사전 정의된 Dashboard 보고서를 Web상에서 조회 및 분석
  • 데이터 갱신 시 자동으로 최신 데이터 반영된 보고서 실시간으로 조회
[비정형 다차원 보고서]
  • Marketlink에서 제공하는 차원 정보를 이용, 사용자에 따른 상세 정보 실시간 제공
  • ‘드릴다운’을 이용한 상세분석
  • 활성보고서의 ‘차원’변경을 통해 분석 관점 변경 분석
  • 분석 데이터를 그리드, 차트 형태 등으로 손쉽게 전환 분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