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

컨설팅 서비스

공공부문의 정책 및 사업 기획단계에서부터 집행, 평가 단계까지 전 과정에 걸쳐 전략 수립, 조사·분석, 위탁사업 실행, 성과평가·확산 등의 종합적이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정책 형성 단계

정책 형성

공공부문의 분야별 특성에 맞는 유의미한 정보를 조사 ∙ 선별 · 분석 · 가공해 신뢰성 높은 지식 콘텐츠를 가장 효과적으로 생산하여 제공합니다.

  • 정책 및 지원사업 수요 조사·분석
  • 산업 실태 조사· 분석
  • 국내외 시장 조사· 분석 (산업, 기술, 정책 동향 정보 등)
  • 이슈 분석
정책 수립 단계

정책 수립

전문화된 기획력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전략기획과 실행, 홍보/마케팅을 결합한 창의적 과업 추진전략 수립과 결과물 도출합니다.

  • 주요 정책 및 사업 전략 컨설팅
  •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컨설팅
  • 사업화 전략 컨설팅
정책 집행 단계

정책 집행

공공지원기관과 민간 기업, 이해관계자 간의 정보 협력과 지원사업 이해도 증진에 기반하여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정책 실행을 지원합니다.

  • 산업(사업) 모니터링 및 컨설팅
  • 기업지원서비스 컨설팅
  • 위탁사업 대행 서비스
정책 평가 단계

정책 평가

공공기관 및 정책, 정부 지원사업의 성과분석 및 관리를 종합화·체계화 함으로써 공공부문의 전략적 성과관리 체계 구축과 운영을 지원합니다.

  • 조직 성과관리 및 평가
  • 정책 성과관리 및 평가
  • 사업 성과관리 및 평가
  • 위탁사업 성과관리 및 평가

수요 및 실태조사, 데스크 리서치,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정책 수립과 사업 기획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합니다.

국내외 산업 및 시장 동향분석

  • 글로벌 시장 및 산업의 권역 · 국가별 동향 정보, 시장 진출을 위한 정보 수집 및 분석
  • 현지 전문가 인터뷰, 데스크 리서치 등을 통해 분석 대상 국가 및 시장에 대한 in-depth 분석

정책수요 조사·분석

  • 정책 수요, 산업동향조사 등을 통해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 제공
  • 시장 및 산업 현황 분석, 이해관계자 대상 심층 인터뷰 등을 통해 신규 정책 수요 발굴 및 예측

실태 및 인식조사

  • 산업 실태, 기업지원 현황 조사 · 분석
  • 주요 이슈, 공공기관 · 정책에 대한 인식 조사 · 분석

공공부문에 대한 이해와 실행력을 바탕으로 정책 및 사업 기획을 위한 전략 컨설팅과 정책 실행을 지원합니다.

컨설팅 서비스

CPSO 분석을 통한 Total Solution
고유한 CPSO 분석방법을 통하여 옴니채널 환경에서 상품, 고객, Big data를 활용한 통합분석을 진행하고, 이를 통한 인사이트 발굴과, 점포에 적용하는 현장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Total Solution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ustomer Insight

온라인 ( PC/MOBILE),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라이프스타일, 쇼핑행태를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마케팅 전략수립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 라이프 스타일 분석
  • 채널별 쇼핑행태 분석 (Omni Shopper Journey, 채널별 만족도 진단등)
  • 브랜드 진단 및 개선 컨설팅
  •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컨설팅
  • Mobile Log data를 통한 In App 활동분석

Product Insight

시장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 출시에서 개별 SKU Level의 가격, 구색, Package전략을 통한 최적의 상품운영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 카테고리별 매출분석을 통한 기회 카테고리 발굴
  • 구색 최적화
  • 가격 최적화 (정규,판촉)
  • 신상품 출시전략 수립, 컨셉을 활용한 사전 예측 및 사후 현장 모니터링
  • 시즌별 상품운영 전략

Store & Operating Execution

옴니 채널 유통환경에서 채널별 최적 설계를 통한 매출 및 이익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컨설팅
  • Zoning, Display, Lay out, POG 컨설팅
  • Web Display 최적화
  • Off line매장 방문 현장 컨설팅 (개인 유통채널)
  • 상권분석 (입지분석, 상권별 출점업태 추천 등) 컨설팅

옴니채널 환경에서 상품, 고객, Big data분석의 통합적 접근을 통한 인사이트 발굴과, 이를 통한 현장 운영 전략 수립에서 집행, 모니터링 평가의 Total Process관점에서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상품전략

상품전략

시장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 출시에서 개별 SKU Level의 가격, 구색, Package전략을 통한 최적의 상품운영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 카테고리별 매출분석을 통한 기회 카테고리 발굴
  • 구색 최적화
  • 가격 최적화 (정규,판촉)
  • 신상품 출시전략 수립, 컨셉을 활용한 사전 예측 및 사후 현장 모니터링
  • 시즌별 상품운영 전략
채널전략

채널전략

옴니 채널 유통환경에서 채널별 최적 설계를 통한 매출 및 이익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컨설팅
  • Zoning, Display, Lay out과 POG 컨설팅
  • Web Display 최적화
  • Off line매장 방문 현장 컨설팅 (개인 유통채널)
고객,마케팅전략

고객, 마케팅전략

온라인 ( PC/MOBILE),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라이프스타일, 쇼핑행태를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마케팅 전략수립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 라이프 스타일 분석
  • 채널별 쇼핑행태 분석 (Omni Shopper Journey, 채널별 만족도 진단등)
  • 브랜드 진단 및 개선 컨설팅
  • 디지털 마케팅 전략 컨설팅
Big data 분석

Big data 분석

고객사 내외부 Data를 활용한 통합 인사이트 발굴과 이를 통한 전략 수립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 모바일 In App Log data분석
  • CRM 컨설팅
  • 상권분석 (입지,출점 업태 추천등) 컨설팅
  • Personal level data (금융, 구매등 ) 통합분석을 통한 Lock in 마케팅 전략

사업기획, 제품개발, 마케팅 니즈에 최적화된 방법론과 데이터 시스템으로 클라이언트사의 마켓 인텔리전스를 지원

  • 대규모 패널, 사내 솔루션 개발 인력, 리서치 전문가 동시투입으로 조사의 신속성, 효율성, 경제성 확보
  • 패널정보 및 응답된 데이터의 누적 관리로 Cross 분석 및 추적 분석이 가능
  • Retail Pos Data,빅데이터, 마켓/트랜드 모니터링 데이터, Adhoc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분석으로 각종 Data의 활용범위 및 전략 적합성을 향상

중장기 전략 기획 및 현안 이슈에 대한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리서치 서비스를 수행
마켓, 고객, 제품에 대한 통합적이고 일관적인 조사 서비스를 수행

컨설팅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