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Hybird/전기 자동차 및 차세대 전장 산업 분야에서 20년 이상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니고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최신 소비자 가전에서 개인용 전자제품 및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제품 및 산업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와 지식, 데이터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고객사의 최적 의사결정을 위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이며 인사이트풀한 결과를 제공하는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시장/고객 트랜드 탐색, 제품 개발, 브랜드 전략, 유통, 고객지원(CS) 등의 주요 마케팅 주제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신 게임 시장동향 및 소비자 행태 분석을 통해 게임 컨셉 기획부터 시장변화에 따른 게임 리포지셔닝에 이르는 게임 성장 주기에 최적화된 다양한 방법론과 경험을 보유한 게임 전단팀이 고객사와 함께 합니다.
정책과 경쟁사 전략에 따른 시장 구조 변화 및 소비자 트랜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축적된 경험과 인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켓링크의 소비재 전담팀은 시장 기회 탐색에서 브랜드 관리까지 제품 수명 주기에 따른 다양하고 심층적인 주제들을 국내외 주요 고객사들과 함께 진행하였으며, 고객의 최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시장 기획 탐색에서 브랜드 관리 단계까지 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다양하고 체계적인 조사 경험 및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차별적인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제품 개발 단계부터 시장 예측까지, 그리고 유통에 이르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고객사의 최적의사결정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시장 기획 탐색에서 브랜드 관리 단계까지 제품 수명주기에 따른 다양하고 체계적인 조사 경험 및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별적인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제품 개발 단계부터 시장 예측까지, 그리고 유통에 이르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고객사의 최적의사결정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환점(Digital Transformation)에 있는 금융시장 환경과 소비자, 서비스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그에 맞는 전략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마켓링크의 금융전문팀은 금융 트랜드, 금융상품, 금융 생태의 변화 등과 같은 다양한 조사영역에서 통찰력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고객세분화, 고객 심층 니즈 발굴, 서비스 수요추정, 신상품 아이디어 도출 및 수용도 파악, 고객대응 채널에 대한 고객 의견 수렴을 통한 개선 사항 발굴 등 시장 진단 및 고객 이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은행권 금융연구소, 보험사, 카드사, 제 2 금융권 고객사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아, 초등, 중등 교육과정에 진입해 있는 교육산업 기업과 함께 교육의 질적 성장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의 최종 단계인 대학 교육에 대한 수요 실태 및 수요자 만족도 조사를 매년 국내의 유수 대학들과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
교육 관련 조사는 교구재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 파악 뿐만 아니라 교육 시스템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이 요구되는 분야로 마켓링크는 다양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토대로 고객사의 차별적 가치 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정책과 기술의 발전 속도에 따른 급격한 시장 환경의 변화와 주거환경에 대한 고객 니즈 다양성, 세대 구성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경쟁력 있는 마케팅 및 상품/서비스 전략 수립에 필요한 노하우와 경험 그리고 마켓링크만의 차별적인 접근 전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회사들과 시장 동향, 주거환경 실태, 수주검토, 분양성, 분양가 추정, 상품/옵션 구성을 위한 고객 니즈 탐색, 브랜드 가치제고 전략 등 전방위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양성과 분양가 추정에서는 10여년 이상 축적된 데이터로 마켓링크만의 놈(norm)을 구축하여 고객의 최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판단 기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CT, 소재부품 장비(철강, 화학, 반도체 등), 운송산업(해운, 물류, 철도 등), 기계산업 등에서 다양한 B2B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켓링크의 B2B 산업의 조사는 제품/서비스 수명 주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장과 트랜드에 대한 면밀한 진단 및 분석, 그리고 고객에 대한 깊은 탐구를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가 긴밀히 연결될 수 있는 성공적인 브랜드 체계와 성장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상품의 기회는 해당 산업 환경 자체에만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문화, 정치/경제, 과학 기술 등 거시적 환경의 변화를 반영하는 바가 큽니다. 매년 변하는 거시적 트렌드의 변화와 더불어, 준거집단 내에서 인정받기 위한 기준은 어떻게 바뀌는지, 시장을 선도하는 트렌드는 어떠한 방향으로 흘러가는지 그 Emerging Issues를 살펴봄으로써, 조만간 다가올 미래 시장을 선도하고 소비자들에게 각광받을 수 있는 신제품/신서비스의 개발 방향을 도출합니다.
신제품 기회 발견부터 컨셉트/시제품 개발, 출시, 출시 후 Revitalization에 이르기까지, NPD Process의 全 영역을 망라하는 차별적이고 전문적인 조사/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디지털 시대의 가속화로 고객 경험관리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에서 마켓링크는 고객만족도, NPS, CS 모니터링, MOT 관리 등 다양한 고객 경험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급속하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반응, 시장 트렌드, 경쟁 상황, 라이프 스타일, 사회/정치/경제 등의 주요 관심사 등 온라인상에서의 실제 멘션(Mention) 키워드의 버즈량을 모니터링 하고, Sentiment(멘션의 정서-논조)분석한 후, 가공된 데이터 형태(Crawling Technology)로 제공하여 Small Data의 한계점을 보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racking 성격의 조사 진행 시, 시스템을 개발하여 모든 데이터를 단기~중장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진행 시 실시간으로 실사 진행 상황을 확인하며, 수집된 데이터에 대한 분석 내용은 시각적(Visual Material)으로 파악 및 해석이 용이한 형태의 차트/테이블 형태로 제공됩니다. 특히, 브랜드 지표 관리 및 접점 관리함에 있어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공공부문에 대한 이해와 실행력을 바탕으로 정책 및 사업 기획을 위한 전략 컨설팅과 정책 실행을 지원합니다.
CPSO 분석을 통한 Total Solution
고유한 CPSO 분석방법을 통하여 옴니채널 환경에서 상품, 고객, Big data를 활용한 통합분석을 진행하고, 이를 통한 인사이트 발굴과, 점포에 적용하는 현장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Total Solution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 PC/MOBILE),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라이프스타일, 쇼핑행태를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마케팅 전략수립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시장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 출시에서 개별 SKU Level의 가격, 구색, Package전략을 통한 최적의 상품운영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옴니 채널 유통환경에서 채널별 최적 설계를 통한 매출 및 이익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옴니채널 환경에서 상품, 고객, Big data분석의 통합적 접근을 통한 인사이트 발굴과, 이를 통한 현장 운영 전략 수립에서 집행, 모니터링 평가의 Total Process관점에서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시장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 출시에서 개별 SKU Level의 가격, 구색, Package전략을 통한 최적의 상품운영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옴니 채널 유통환경에서 채널별 최적 설계를 통한 매출 및 이익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온라인 ( PC/MOBILE), 오프라인에서의 고객 라이프스타일, 쇼핑행태를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최적의 마케팅 전략수립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고객사 내외부 Data를 활용한 통합 인사이트 발굴과 이를 통한 전략 수립 컨설팅을 지원합니다.